본문 바로가기

2017/10

(4)
네트워크운용/정비 (175.101) 군사특기 임무 및 설명 육군 기술행정병 주특기 중에서 네트워크운용/정비 특기 175.101에 대한 임무 내용 설명의정부 3398부대에 당첨된 아들의 특기 임무 내용이 궁금하여 모집병 안내 자료에서 퍼 옴.한마디로 말하면 Network 장비와 관련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관리 운용 정비하는 임무에 해당.일반적으로 말하는 통신과는 다른 전산 관련 TCP/IP Network 관리 임무임.실제로 이 특기로 부대내에서 어떤 보직을 받을지는 아직 모름. 추가 : 실제 자대 배치 후 받은 임무는 유선접속병.작은 안테나를 세우는 것을 줄창 훈련한다고 함.안테나 세우기 위한 말뚝을 박아야 하는데 겨울에 이게 참 힘들다고 함.3398부대가 단독 중대라 세부 주특기 분류가 안되는 것으로 이해함. 2018년 3월 현재.중대 주둔지 소대 유선병으..
억새 철이 왔다. 살짝 추워질 때 쯤 억새가 많이 보이기 시작한다.억새 철에는 양미역취도 같이 많이 보인다.양미역취는 외래종으로 생태교란종으로 지정되어 있는데 매년 그 개체수가 늘어나는 것 같다.억새축제가 시작되는 날인 것 같은데 아직은 억새가 장관을 이룰 정도는 아니다.아침에 자전거를 끌고 밖에 처음 나가면 쌀쌀함을 느낄 정도로 기온이 많이 내려갔다. 13도.오늘은 바람이 많이 분다. 초속 4미터가 넘는다. 일단 남쪽으로 내려가서 갈 때 편하게 가고 돌아올 때 고생 좀 해보자. 갈대가 아직 벌어지지 않은 모양을 볼 수 있다. 남쪽으로 구름이 많아서 역광에서 빛나는 억새를 찍을 수가 없다.뒷바람이 강해서 신나게 달린다.돌아올 때의 맞바람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그냥 신난다. 맑은 하늘이었으면 정말 가을스러운 풍경을..
영산강 자전거길 따라 목포까지... 영산강 자전거길을 따라 목포까지는 이번이 세번째.바람의 방향을 감안하여 광주에서 출발해 목포로 내려가는 루트로아침 9시에 인포센터에서 만나 출발하기로 했으나준비가 좀 늦어서 광천동에서 8시50분에 출발해 9시20분에 인포센터에서 일행을 만나 출발했다.이 지점부터 오픈라이더 켜고 라이딩 시작. 오픈라이더에 기록된 것은 인포센터에서 출발해 영산강하구둑 인증센터까지의 경로다.사무실에서 인포센터 까지의 거리와 영산강하구둑 인증센터에서 목포 버스 터미널까지의 거리를 추가하면 대략 총 97km 가량 달린 듯 하다.세번째 가는 길이라 그런지 사진으로 남긴 기록이 거의 없다. 느러지 전망대에서 두번째 휴식이다.첫번째 휴식은 영산포 부영마트에서 부식거리를 산 후 철도공원에서 간식을 먹는 것이었다.느러지 전망대는 얼마전까..
육군훈련소 수료식 2017년 9월 26일 아들의 육군훈련소 수료식 영상.28년만에 들어가본 논산훈련소.감회가 새롭다.다들 좋은 부대에 배치 받아서 군대 생활 말년병장처럼 즐겁게 하시길... 수료식은 육군훈련소 내 연무관에서 진행된다.같은 날 입대한 훈련병이 27-1연대와 29-3연대로 나뉘어 들어갔었는데27연대는 화요일, 29연대는 수요일에 수료식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한꺼번에 몰리는 혼잡을 줄이려고 하는 배려가 아닐까 한다.연무관 앞 주차장이 거의 다 차는 정도의 사람이 들어온 것 같다. 우리는 9시반 정도에 연무관 주차장에 도착을 했다.길이 막일 것 같아서 일찍 출발한 것은 아니고그냥 일찍 가고 싶었던 마음도 있지만군대마트 PX에서 쇼핑을 할 시간을 벌기 위해 일찍 나선 것이 주 목적이다. 이미 다녀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종합해 보면 PX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