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4)
게이트맨 도어락 푸시풀로 교체 집에 도어락이 잦은 오작동을 해서 교체하기로 마음 먹고 대체품을 찾기 시작했다.도어락의 오작동 증상은 배터리 팩의 접점 불량이 주 원인인 것 같은데,저 혼자서 꺼지기도 하고,문을 꽝 닫게 되면 꺼지는 경우도 생기고,배터리 팩의 접점을 청소해가면서 꽤 오랜 동안 버티면서 썼다. 요즘 추세가 열고 닫기 편리한 푸시풀 방식의 도어락이라서 푸시풀 위주로 검색을 했더니 역시 삼성 것 보다는 게이트맨에 눈이 갔다. 가격 대비 전반적인 기능이나 디자인이 훌륭한 게이트맨 A900으로 결정했다.비싼 모델과의 차이는 내화형후크 기능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인 듯.모티스 끝에 후크가 있어서 잠금이 더 확실하게 체결된다는 장점이 있으나이 기능 하나로 너무 비싼 것이 용서가 되지 않았다. 기존에 쓰던 도어락은 손잡이 주키 방식이..
인터넷 공유기 간 유선 연결 - 벽체 매립선 이용 아파트에 인터넷 공유기 두 대를 운용하고 있는데메인 공유기와 확장 공유기 간의 연결이 무선 멀티브릿지 구성이라 속도와 안정성에 결정적인 결함이 존재하는 상황을 개선하고자 시도한 내용이다. 공유기는 IPTIME A3004가 메인, N6004R이 작은방 확장용이다.최신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은 아니지만 두 모델 모두 Gigabit 유선 네트웍을 지원하고,A3004는 5G, 2.4G 지원 모델이다.공유기간은 무선 멀티브릿지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 상태.N6004R이 5G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공유기간은 2.4G로 연결되어 있다.그래서 공유기간의 무선 링크 속도는 300Mbps가 최대로 제한된다. 이론상 300Mbps이지 실제 속도는 4.xMB/s 이상으로 나오지 않고,속도의 안정적 유지도 잘 안 되는 상황이다. ..
유채꽃과 함께 더운 봄날 4월 중순에 이렇게 더웠던가?작년에도 더웠던 날이 있었긴 했는데 30도가 넘지는 않았던 것 같다.유채꽃이 져가는 줄 알았는데 아직 한창이었다.날씨는 너무 좋다. 아직 다 핀 것이 아니구만.올해는 늦긴 늦네. 집에 있는 선인장에도 꽃이 핀다. 민들레 꽃은 다 지고 포자들이 화사하다.꽃이 진 다음에 이게 올라오는구나. 체력이 많이 떨어진 모양이다.승촌보에서 쉬어야 했다.요즘 밥 먹는 양이 줄어서 그런지 허기도 지고, 지구력도 줄어든 것 같은데... 꽃이 아주 작은데 이쁘긴 하다.꽃 이름이 뭐라고 했는데 기억이 안 난다.파란 꽃은 봄까치꽃인데 개불알풀로 잘 알려진 풀이다.노란 꽃은 괭이밥 비슷하기도 하고... 민들레 홀씨.벌써 많이 날라갔구나. 영산포에 유채가 한창이다.겨울 막바지에 날씨가 추워서 냉해를 좀 ..
스피커 유닛 업그레이드 HCX-690 스피커 유닛을 교체하기로 했다.뭔가 좀 더 나은 사운드를 듣고 싶기도 하고,작은 금액으로도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가 갑자기 생긴 것도 있고... 처음 만들었을 때 기존에 쓰던 파이오니어 TS-A6986R 유닛에 비해 크게 개선된 소리를 들려주지 않았기 때문에10만원 언저리의 유닛으로는 좋은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경험에 비추어 좀 더 금액이 나가는 유닛을 찾았다. 이름난 유닛이다.Top Ten에 지속적으로 상위 랭크가 되고 있는 유닛이고그래 봐야 300불짜리다. TS-6986R이 8x불대.TS-D6902R이 128불.이번 유닛은 Pioneer를 벗어나 Hertz HCX-690 유닛으로 300불.배송 및 관부가세 예치금 포함 407불. 세 배 비싼 소리를 들려주리라 확신한다. 유닛의 모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