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

(6)
개나리 시즌, 유채는 아직... 개나리는 만개 수준으로 달려간다.영산포에 유채꽃이 피었을 것 같아서 열심히 달려가 보았는데 아직 없다.지난 겨울에 추웠던 탓에 유채꽃이 성장이 더뎌서 지난 해에 비해 거의 2주 정도 늦게 시작되는 것 같다. 이렇게 피기 시작하는 것도 그리 많지 않다.관리하는 사람인 듯한 분이 와서 말을 거시는데먼저 피기 시작하는 꽃대는 잘라내는 중이라고 했다.한꺼번에 피게 하기 위해서이기도 하고,웃자라는 꽃대를 잘라주면 그 주변에 더 많은 꽃이 핀다고 한다. 폰카는 유채꽃과 주변의 색을 잘 구분하지 못하는 듯 하다.노란색과 녹색이 뒤섞이면서 매우 혼란스럽다. 그래도 유채꽃의 색이 참 곱다. 어딜 가나 술병은 있기 마련. 유채가 아직은 낮게 깔려 있다.작년에 찍은 사진을 보면 이미 많이 피고 있어야 하는데...이날도 쌀쌀..
냉각수 파이프가 터졌다. 내 TG가 10년째인데 냉각수 호스가 터졌다.며칠 전부터 엔진룸에서 김이 모락모락 나길래 엔진룸을 열어봐도 부동액이 새는 것 같지는 않더니며칠이 지나고 비가 오는 날에 계속 김이 나길래급히 차를 세우고 엔진룸을 봤더니부동액 호스가 터져서 부동액이 물총 쏘듯이 분출하고 있더라. 라디에이터에서 엔진으로 들어가는 상부 호스의 끝단이 터졌더라고. 10년을 버틴 고무 호스가 수명을 다 했다.소모품 교환 주기에 이게 들어 있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 호스 교체하고 부동액 새로 넣고 하는 데 65KW 들었다.진작부터 부동액 교환하자고 했었는데 결국 호스 터져서 부동액 교환하게 되다니... 배관 내부가 지저분하지는 않은 듯.아래 호스는 언제 또 터질려나...
봄이 오면 달려야지. 3월 하순에 눈이 왔다.꽃샘추위라고 해도 좀 너무한 느낌인데작년에도 3월에 눈이 왔었다. 개나리 피는 시기.개나리 피는 것은 하루가 다르다.지금은 마구 피고 있다. 영산강 승촌보 수문을 개방하면서 영산강으로 들어가는 지류의 유속이 빨라진 것 같다.이제 좀 옛날 강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승촌보 조금 더 지나서 잠시 사진 찍고 바로 리턴.날씨가 춥다.바람도 불고...오래 쉬면 땀이 식어서 진짜 춥기 때문에 후딱 자전거 돌려 돌아왔다. 춘삼월에 눈이라니...기온이 묘하게 갈라지는 높이라서 그런가 조금이라도 높은 산에는 눈꽃이 피었다.보기에는 좋구만.
자전거를 바꿨다. 올 봄에 드디어 자전거를 바꿨다.어설프게 비싼 자전거를 사느니 그냥 첼로를 타겠다고 버텨온 시간.가족의 사랑에 힘입어 드디어 자전거를 새로 샀다.메리다 빅세븐 XT 에디션. MERIDA Big Seven XT-edition 2017년 말이 2017년형이지 2016년 8월 12일 제조된 제품이다. 08/12/2016. 12월 8일인가? 8월 12일이 맞다.1년반 동안 재고로 창고에 있었거나 전시되었던 제품인데 별 탈이 없기를... 싸다고 동네 샵에서 낼름 가져오긴 했는데...안장은 Selle ERGO Expert로 교체.핸들바는 컨테스트로 교체.이 핸들바가 오리지날은 아닌 것 같다. 기존에 쓰던 것과 모양은 같은데 디테일에서 다르다.짝퉁스런 느낌.후미등이 LED 충전식으로 달렸고, 딸랑이가 핸들에 달렸고,..
조선대학교 등록금 내고 휴학하면 바보 세상에는 불합리하다고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불합리한 것이 많은 사람에게 해당될 경우에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어 불합리한 점이 개선될 수도 있겠지만몇몇 사람에게만 특수한 경우에 해당하는 것들은 규정이라서, 제도가 그래서, 바꿀 수 없다고... 조선대학교에는 2명 이상이 동시에 재학할 경우 가족장학금이라는 것을 준다고 되어 있다.동시에 재학이라고 하면 해당 학기에 등록을 하고 수업을 받으며 학교에 다니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그런데,조선대학교 장학 규정에는 "해당 학기에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에만 가족장학금 수혜 대상이 된단다. 다. 가족장학금은 당해 학기에 2명 이상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해당되며, 성적기준을 충족할 경우 장학금 혜택이 높은 학생에게 지급함. 공지사항에 이런 문구가 있다. Q : 등록금을..
자전거 바꿀 타임 첼로 볼더 1.0 중고차를 탄 지 4년.이제 자전거를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지름신 방지 신공으로 2년을 버텼는데... 이제 바꿔야 되겠다.예산 범위 내에서 검토하고 있는 모델은1. 메리다 빅세븐 XT 에디션 2017년 모델2. 첼로 XC80 2016년 모델 둘 다 이월 제품 특가 판매 중.204만원, 209만원에 각각 인터넷에서 판매중이다. 이걸로 결정.메리다 빅세븐 XT 에디션 2017.핸들바는 컨테스트 핸들바로 교체.안장은 순정에서 ERGO Expert로 교체.안장이 전에 쓰던 것 보다 날렵하고, 전립선 구멍도 뚫려 있는데,좀 딱딱하다. 적응 기간이 필요할 듯.가볍다.잘 나간다.주말에 달려보자. 메리다 빅세븐 XT 에디션.거의 풀 XT 구성품에 FOX 샥인데 림과, 타이어, 안장, 브랜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