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

(3)
분리형 앰프로 가즈아~~~ 오디오 취미를 미니멀리즘으로 꾸려오던 중에 훌륭한 지인 덕에 앰프를 분리형으로 보유하게 되었다.지인의 훌륭한 스승님께서 자작하신 기기로 마크레빈슨을 레퍼런스로 제작되었다고 한다.소리 업그레이드 효과가 드라마틱 하다.하이파이 기기를 가지고 있던 때가 떠오르게 하는 고급진 소리... 프리는 백프로 자작이고,파워는 포르테 파워를 베이스로 속을 다 바꾼 작품이다.파이오니아 리시버로 듣는 소리와는 차원이 다르다.스피커에 비해 엄청난 구동력으로 음의 깊이를 재현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요즘 유행하는 퀸의 음반을 들어본다.소리가 좋으니 더 좋게 만들고 싶어진다.그래서,소스기기에서 프리로 가는 인터케이블을 업그레이드 했다. 와싸다와 하이파이클럽에서 한참 밀고 있는 체르노프 케이블이다.짜투리 싸게 팔길래 낼름 2미터 사서..
브레이크 디스크 교체 - 그랜저 TG 10년 된 그랜저 TG.15만 킬로 주행.브레이크 밟을 때 차가 떠는 증상, 그러면서 브레이크가 밀리는 증상, 밟는 만큼 서주지 않는 증상.보증수리 기간에 브레이크 떨림이 생겨서 보증수리로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를 한 번 받았던 디스크다.만들 때 잘 못된 것인지 내가 잘 못 운행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하여간 교체가 필요한 상태로 판단했다. 교체된 디스크가 보인다.아무도 지나가지 않은 눈 쌓인 길처럼 깨끗하다. 눈으로 봐서는 떨림이 발생할 수 있는 조건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없다.패드도 2/3 이상 마모가 진행된 상태이고... 교체 후에 브레이킹이 너무 좋다.진작 바꿀 걸 하는 생각이 바로 들었다.20만원 좀 넘는 돈이 들었다.들인 돈이 전혀 아깝지 않다.가성비 최고인 수리였다고 생각함.
10년근 도라지술 도라지술을 다시 담갔다.향이 좋고 기관지에 좋다고들 해서...작년에 9년근으로 담갔던 술이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에, 그리고 그 술이 다 떨어졌기 때문에...올해는 10년근.작년에 9년근 샀던 그 농장에서 살아 남은 도라지이므로 당연히 10년근.9년이나 10년이나 뭐 얼마나 다르겠냐만... 도라지의 크기를 가늠해 보기 위해 와인병을 같이 놓았는데 큰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한 그런 사이즈이다. 일단 와인병 따위에는 들어갈 수 없는 크기. 그래서 이렇게 큰 병에 나눠 넣었다.2.7리터, 3리터 들어가는 술병.플라스틱병은 담금주 술이 들어 있던 병을 재활용한 것이고,유리병은 좀 작은 것을 넣던 담금주병이다. 2018년 10월 13일에 담갔으니 벌써 3개월 다 되어간다.6개월 시점에서 개봉할 예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