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

(6)
D800 생존 테스트 니콘을 버리고 싶지만 바꾸려면 돈이 바가지로 들기 때문에 계륵 같아도 버릴 수가 없다.여행에 가지고 가기 전에 잘 살아 있는지 테스트 샷. 잘 살아 있군.
돈나무 새순 겨울인데 돈나무에서 새순이 돋아나고 있다.보통 5월경에 나왔던 것 같은데 올해는 마음이 급했나... 올해는 돈 많이 벌게 해줘.
해외여행용 똑딱이 Sony rx100M5A 해외 여행 기록용으로 Sony rx100M5A 구입. 작아서 들고 다니기 좋고,사진 품질 충분히 좋고,짧은 동영상 찍기도 좋고,카메라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도 쉽게 찍을 수 있다는 장점.싸지는 않다. ZEISS 짜이즈, 렌즈 이름값 한다. M6를 사고도 싶었지만 밝은 조리개를 포기할 수 없었다. 배터리가 220장 정도 찍을 용량이라는데 사진을 많이 찍는 사람에게는 부족한 용량이다.소니가 정품등록 이벤트로 배터리를 하나 더 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서 실제 필요한 시점 보다 일찍 구매했다. 이건 슈팅그립.면세점에서 10% 정도 싸게 팔길래 이번 코타키나발루 여행갈 때 하나 샀다.이게 없으면 카메라 본체가 워낙 작아서 어른 손으로 잡고 찍기에는 그립감이 너무 안 좋다. 그리고, 기본 포함된 손목 스트랩은 손목..
이마트 광어회 반값 이마트가 2월 일정기간 동안 광어회를 반값에 팔고 있다.요즘 광어회의 수요가 줄어 값이 많이 떨어지고 있다는 소식이 있는데 쌀 때 먹어줘야 한다. 39,800원인데 신세계포인트 회원 할인 2만원 해서 19,800원이면 살 수 있다.양이 상당히 많다. 중량이 적혀 있지 않았다. 광어 보다 더 비싼 와인 곁들이고, 해남 배추도 곁들이고, 자작 초장 만들고...두툼하게 썰어진 광어 맛, 역시 광어회야.세 식구 먹기에 충분한 양이다.올 겨울엔 싼 광어 먹자.
산양산삼 7년근 술 산양삼 세 뿌리를 구군복지단 몰에서 샀다.2년된 산삼주가 맛이 전혀 안 나서 원료 보충을 위한 것.기존에 재탕이라고 했던 산삼이 아마도 삼탕이었던 것 같다. 깨끗하게 목욕시키고 말리는 중. 100일후가 기대된다.산양산삼주.산삼주는 향이 기가막히다.
코타키나발루 2019년 2월 가족여행 - 공개용 코타키나발루 가족여행으로 다녀왔다.여행 기록 차원에서 사진 위주로 일정을 정리했다. 첫날은 자유롭게 시내 구경둘째날은 플라우띠가 섬투어 및 멈바꿋 반딧불투어셋째날은 세팡가르 섬투어, 샹그릴라 코코조스 식당에서 저녁식사하며 선셋 감상마지막날은 남자 수트라하버 골프, 다른 가족은 Tiya 마사지, 오후 낚시투어 숙소는 이마고 쇼핑몰에 있는 아파트, 로프트B 6층에 하나, 로프트A 3층에 하나3층에 로프트A,B 사이에 작은 수영장이 있고, 6층에 큰 수영장이 있는데 6층 수영장은 Closed. 대표이미지 출력용. 출발은 무안공항.가깝고, 주차장이 무료이고, 운항편이 적어서 수속이 빠르고, 대기시간이 짧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다.면세점이 작고, 인터넷면세점은 롯데면세점만 된다는 단점도 있다. 무안공항은 탑승수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