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문

Windows 10 2018년 4월 업데이트 후 복구파티션 보이는 버그

Windows 10 이 2018년 4월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이 후 전에 보이지 않던 드라이브가 보이기 시작했고,

이 드라이브에 용량이 부족하다는 경고가 나오기 시작했다.


이 문제는 MicroSoft에 버그로 인식되어 있고 해결방법을 만들고 있다고 하니 좀 기다려야 할 것.

우선 조치사항으로 해당 드라이브 레터를 보이지 않게 삭제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다.





https://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10-update/%EC%9D%B4%EB%B2%88/0d82fdb8-3615-401e-8f5e-0ab90022fabc


Microsoft Community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 후에,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생성된 현상으로 인해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Microsoft는 2018년 4월 업데이트를 설치한 이후 숨겨진 파티션에 문자가 부적절하게 할당되는 버그를 확인했습니다.

해당 파티션은 디스크 관리 및 파일 탐색기에 나타나며 이러한 파티션은 일반적으로 Windows 복구 환경이나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에서 사용하는 복구 파티션입니다.

해당 파티션을 삭제하거나 다시 포맷하면 Windows 복구 기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Microsoft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이 글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이러한 파티션을 무시해도 PC 시스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안전하지만, 원한다면 디스크 공간 부족 경고를 제거하고 파티션을 숨기거나 드라이브 문자를 수동으로 제거하여 파일 탐색기에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검색 창에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타나면 diskpart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3.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list volume

4. 제거할 드라이브 문자의 볼륨 번호를 확인합니다. 
(ex. 제거를 원하시는 드라이브 문자가 'F'일 경우 해당 드라이브 문자의 볼륨 번호를 확인)

5.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select volume [볼륨 번호]
(ex. 볼륨 번호가 5일 경우 select volume 5

6.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remove letter=[드라이브 문자](ex. 드라이브 문자가 F인 경우 remove lette=F)

7. 작업이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습니다.

8. PC를 재시작하고 증상을 확인합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을 때는 [응답] 버튼을 눌러 회신해주시기 바랍니다.

Microsoft 제품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